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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2014, 2015년 로드 자전거, 금액대별 추천 - 100만원/200만원/300만원 기타 등등

by 와썸_ 2014. 1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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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짧은 제 경험 토대로 
갑자기, 해우소처럼 풀어내는 
그냥 스스로 자전거추천.


금액대별로 로드 자전거, 종류도 다양하다보니 고르기 쉽지 않지만,


'내가 생각하기엔' 정도로 가볍게 적는 이야기입니다. ㅎ


그러니 부족해도 그러려니 관용을 :)




100만원 미만 
Giant SCR 1/ SCR 2

http://giant-korea.com/m11.php?p_type=giant&p_cate1=348&p_cate2=351&p_cate3=446 

사실 100만원 미만은 잘 없어요. 
그나마 연식 지난 자전거를 싸게 사면 있긴하지만,
그런것 까지 다루긴 무리고 -


구동계가 시마노 Claris나 sora인데,


역시 가장 많이 팔리고 가성비도 좋은 
두 제품을 추천하겠죠. 






SCR 1이 Sora구동계, SCR2가 Claris 구동계로 이루어져 있고 



그래도 자전거 전문 회사의, 로드 바이크를 
컴퍼넌트도 준수하게 이 가격에 살 수 있으니 입문용으로 추천이죠. 
(굳이 둘의 또다른 차이를 보자면 SCR1은 포크(앞다리)가 카본이 섞여 있지만 SCR2는 크로몰리라는 점)


가격이 저렴하니만큼 무게는 9kg이 넘지만 그냥 운동용이라면야 충분-

100만원 초반 

트리곤 페인킬러 sl

정가 155만원 

http://www.trigon.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295&category=001 





강추입니다. 


신형 105 컴퍼넌트로 꽉 채운,


카본 포크 + 알루미늄 잔차 구성이지만 
7.98kg (S사이즈 기준)






RS11휠셋에,


같은 페인킬러 SL 울테그라 모델이 209만원에 나와있지만
정말로 구동계만 달라서 무게 차이도 200g뿐이니 그냥 105모델을 사는게 정답일 듯 합니다. 


무게로, 컴퍼넌트로 치자면 정답.
CAAD 10이 2015년식이 할인되었지만 199만원에 8.3kg 좀더 넘는 다는 점을 고려하면야




   
100만원 후반 

자이언트 TCR advanced 2


소비자가   190만원. 풀 105,    Giant p-R2 휠

http://giant-korea.com/product_view.php?idx=1380&p_type=giant&p_cate1=348&p_cate2=349 


작년, TCR 컴퍼짓으로 풀카본, 105 자전거계에 가격 경쟁력으로 뛰어들었던 자이언트는,
올해는 한단계 높은 어드밴스 등급모델로 그 자리를 대체시켰습니다. 
무게가 정말 가볍거나 그렇지는 않지만, 믿을만한 자이언트에,크랭크셋 제외하고 모두 105 컴퍼넌트. 

200만원대 
1. 트리곤 다크니스 SL2
       209만. 3T accelero 40
    풀 105 7.92kg




SL2 도 105, 울테그라 이렇게 2가지 버전이 나오는데,
둘의 차이가 105그룹셋이냐, 울테그라 그룹셋이냐 이것밖에 없다보니 
무게 차이도 거의 안나서 105 버전을 추천하게 됩니다. 
(울테그라 버전은 265만원)










컴퍼넌트도 좋고, 풀카본에 좋은 가격과 좋은 디자인?
너무 트리곤 자전거만 추천하나


가성비만 따지자면야 훌륭합니다. 


최근 윗급으로 다크니스 R이 나왔는데 에어로 버전이니까,
컴퍼넌트는 훌륭하지만 좀 무거운 감이(그 돈이면 다른 브랜드 자전거를)


2. 자이언트 프로펠  advanced 1
     250만원.  7.98kg 울테그라, .   P-A2휠셋

http://giant-korea.com/product_view.php?idx=1368&p_type=giant&p_cate1=348&p_cate2=349 


왜 자이언트 프로펠 어드밴스를 추천하느냐,
가격 대비 에어로 치고 컴퍼넌트와 무게가 훌륭하기 때문입니다. 






풀 울테그라 구성, 
에어로 치고 가벼운 7.9kg 약간 넘는 무게,
어드밴스 등급의 프레임에 뛰어난 에어로 효과. 



경쟁사 에어로 모델을 보면 극명해지는게,


스페셜라이즈드의 벤지 엘리트 105가
풀 105 컴퍼넌트에 330만원으로 책정되어있는데,
무게가 8.4kg이 넘습니다;
휠셋도 펄크럼 S5로 무거운 휠셋.... 
(하지만 가성비를 떠나서 멋있지

그나마 2015년식부터 벤지 엘리트에 S-works 에어로 핸들바가 달려서 더 멋있어졌다?는
큰 메리트가. 
: 여담이지만, 이상하게 우리나라에선 에어로 모델을 해외보다 더 비싸게 팔고 있습니다. 
스페셜라이즈드만 하더라도 원래 타막과 벤지가 에스웍도 프레임까지 가격이 똑같았는데
국내 가격은 벤지가 더 비싸고, 

휠셋도 로발 Rapide CLX 40과 60이 해외 가격은 동일한데 국내는 60이 더 비싸고. 
(에어로 간지에 대한 허세값인가)










또다른 예시로 스캇의 에어로 로드바이크인 포일의 경우에도 
가장 저렴한 포일 10이 415만원.




300만원대
캐논데일 슈퍼식스 에보 울테그라
  336만 7.38kg 풀울테그라


이건 2014년식에 비해 뛰어나진 2015년식 캐논데일 슈퍼식스 에보를 강력 추천. 

http://sanbadasports.co.kr/front/product/product_brand_list.php?BrandNo=33&Cate2=662&Cate3=663 




2014년식에 비해 뭐가 바뀌었냐... 

핸들바가 C2컴퍼넌트에서 더욱 경량인 C1으로,
크랭크가 hollowgram Si로 바뀐 점이 가장 큰데,
이 2가지만 하더라도 경량화가 100g이상,
그런데 공식가격은  2014년 375만원에서 2015년식 336만원으로 39만원 다운. (10%조금넘게)


그러다보니 캐논데일 모델들 중 EVO ultegra 3는 가성비도 좋고,
해외가격에 비해서도 준수해졌습니다. (미국에선 $3,250)

http://www.cannondale.com/asp_en/2015/bikes/road/elite-road/supersix-evo/supersix-evo-3-ultegra 




7.38kg!!
악시움 휠셋도 신형으로 바뀌며 1735g정도로 좀더 가벼워졌으니 순정휠셋치고 그리 나쁘지 않고,
좀더 경량할거라면 돈없으면 노바텍 스프린트나 토켄, 좀 여유 있으면 듀라C24를 달면
바로 7kg전후로. 
(근데 색상은 2014년식이 더 이쁘지 않았나 싶은 사견)


비슷한 가격(350만원)의 스페셜라이즈드 타막 콤프가 울테 그룹셋에 7.9kg좀더 넘는 걸 생각한다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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