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신형 로드, 스페셜라이즈드 뉴 루베 (엔듀어런스)

by 와썸_ 2016. 9. 10.
반응형

'엔듀어런스 로드'란,

 

일반적인 로드 자전거 처럼 공격적인 지오메트리와 가벼운 무게 등을 가지고 있지만,

회사별로 독특한 충격 흡수(충격 흡수 물질을 넣거나, 지오메트리 상 조금씩 흡수되도록)를 하도록 만든 로드 자전거들을 말합니다. 

 

캐논데일 시냅스,

트렉 도마니,

캐년 Endurace CF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스페셜라이즈드도 여기서 빠질 수 없죠. 

 

바로 '루베' - 파리의 유명한 코블스톤(자갈) 대회인 원데이 클레식 레이스 중 하나인 파리 루베에서 이름따온. 

 

솔직히 언제 신형 나오나... 했는데 

갑자기 불쑥 나오네요. 

 

최근에는 경쟁사들에 비해 좀 밀렸었거든요. 

데이터 보면 충격흡수 효과도 떨어지고 무게도 무겁고. 

 

구형 루베 S-works와 충격흡수 물질 'Zerts'의 모습. 

 

신형은 단순히 충격흡수물질을 넣는게 아니라 

헤드튜브 쪽에 충격 흡수 서스펜션을 넣고,

지오메트리 자체도 충격 흡수가 가능하게 했으며,

경량화도 많이 이루었다합니다. (뒷삼각 크기가 확실히 줄었습니다)

 

 

이게 신형 루베의 모습. 리어 트라이앵글-뒷삼각-이 확실히 줄었습니다. 

탑/다운 튜브 모두 얇아진 모습이고 

싯스테이와 탑튜브 연결 부위 쪽 모습도 많이 바뀐... 

 

덕분에 경량화가 많이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싯포스트의 '코블고블'형상은 그대로 군요. 

 

국내에는 S-works 모델이 스램 e-Tap 구동계만 들어오나 보네요. 

참고로 체인링 근처의 저 낯선 삼각형은 공구들을 넣을 수 있는 공구함이라네요 괜찮은듯. 

 

개인적으로는 대회 나가실게 아니라면 이런 엔듀어런스가 훨씬 동호인들에게 맞지 않을까... 싶네요. 

 

여러 등급이 있는데 '루베 엘리트' 모델의 경우 105구동계 + Axis 디스크 브레잌 시스템으로. 

 

*참고로 스페셜라이즈드 로드의 경우 

스포츠, 엘리트 - 105/콤프 - 울테그라/엑스퍼트, 프로 - 듀라에이스 급

S-works - 스램 or 시마노 전동구동계 로 나오는게 정석이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