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과대학, 대학병원, 의학교육

첫 국가시험/신입생 모집 불가 의과대학, 서남대학교 의과대학

by 와썸_ 2017. 5. 5.
반응형

예전부터 부실 의과대학 관한 포스팅은 2000년대 초반부터 해왔습니다만,

전국 41곳 의과대학 중 몇 군데가 있었는데 

그중 서남대학교 의과대학은 가장 부실 정도가 심하면서도 

아직도 해결되지 못한 상태입니다. 

반응형

이전 내용들 포스팅을 한번 참조해주시고,

 

2016/06/07 - [의대/의학교육] - 서남대학교 의과대학 폐과 신청!

2015/08/31 - [의대/의학교육] - 재발행)부실 의과대학을 고발합니다①-> 서남대의대 이야기

2015/08/28 - [의대/의학교육] - 재발행>>서남대 의대, 또다른 부실의대의 운명은?

2015/08/28 - [의대/의학교육] - 재발행> 한국의 부실 의과대학, 한국의 플렉스너 보고서는?

 

 

가장 자세하게는 나무 위키 링크에 적혀있습니다. 

링크 : 나무 위키 - 서남대학교의 모든 것 

 

그리고 이번에 또다시 신문기사들이 떴습니다. 

 

링크 : 서남대 의대, 존폐 위기... 내년 신입생부터 의사시험 응시 불가 

링크 : 2018 서남대의대 모집정지 가능성

 

의과대학은 '의사'라는, 사람의 생명과 연관된 직업이다보니 교육에 관해서도 체계적으로 (이론, 실험, 논문 등 연구 뿐만 아니라 부속병원을 통한 실습까지)

이루어져야 할 텐데, 그렇지 못한 의과대학들이 있어 

의과대학 교육인증을 받지 못해 '부실의과대학'으로 낙인찍힌 곳들이 있답니다. 

 

 

관동대학교 의과대학도 지지부진하다 인천가톨릭교구에 인수되면서 가톨릭관동대학교로 개명하고, 부속병원도 새로 생기고. 

 

반면에 서남대학교 의과대학은 

고양시 명지병원, 

창원 한마음병원,

전주예수병원,

서남대학교 구 재단 등이 이리저리 인수하겠다 밝혔다가 

인수제안서가 부족하거나 재단 부실로 인해 인수후에도 개선될 것 같지 않아 

인수 주체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2017년 올해는 인수전이 부산 온종합병원, 삼육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3파전으로 이루어지다가 최근 2파전으로 좁혀졌습니다. 

 

링크 : 서남대학교 인수전 - 2파전 돌입

 

삼육대야 서울에 부속병원도 있고, 약대나 기타 의료보건계열이 있긴한데... 

서울시립대학교는 서울시 재정으로 이루어지는데 전북에 있는 서남대 의과대학을 인수해서 뭘 어쩌자는 건지... 그냥 서울시 소속 의과대학을 가지겠다는 건가. 아니면 서울시립 의료원체제로 가겠단 건가. 

 

항상 점입가경인 부실의과대학 서남대 사태, 학생들 피해만 심해지지 않기를 바랍니다. 

 

+ 서남대학교는 현재 대학교 전체가 부실이라 신/편입생 학자금 대출제한대학(100%)라고 한 분이 알려주셨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