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710

p2p, 크라우드 펀딩 현명하게 투자하기! - 절세 방법. 이전부터 p2p 대출, 혹은 크라우드 펀딩에 관해 여러글들 포스팅했었습니다. 아직 이에 대해 생소하거나 잘 모르시는 분들은 이 포스팅들을 참조해 주시고 2015/10/11 - [財테크] - 8퍼센트, 빌리... 크라우드 펀딩, 대기만성 혹은 반짝 성장인가? 2016/05/01 - [財테크] - 대한민국 p2p 대출, 2016.05 현황 P2P 대출의 장점이라면, 돈을 빌리는 대출자 입장에서야 비교적 낮은 중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고, 투자자 입장에서는 최근 수익형 부동산 수익률도 5% 전후인 마당에 '비교적' 안정적으로 10% 내외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단점을 따지자면 몇 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역시 수익과 관련된 '세금'이지 않을까 합니다. P2P 대출은 금융업.. 2016. 7. 29.
역시 굽시니스트. 본격 시사인 만화. '굽시니스트'라는 필명. 정치/역사 관련 그림을 여기저기서 접할 수 있는데, 정치/역사 지식과, 그 지식을 잘 버무려 이야기로 풀어내는 능력에 그림까지 잘 그리는, 인기있을 수 밖에 없는 웹툰 작가 (라고 하지만 실제론 역사교육학부 석사과정 밟은, 본인의 끼를 못 참고 부업처럼 한 거랄까) 작가에 대한 소개는 나무위키로 갈음. -> 링크 현재도 시사IN에 연재중이니 이를 보심이. -> 시사IN 링크 사실 진보, 보수 이런 편가르기 보다는 개인의 성향이나 정책 등을 봐야한다 생각하지만 우리 나라에서 그게 쉽나 ('진보'세력이라는 야권도, 실제론 해산되버린 통진당까지 아우르려고 하니 오히려 역효과만이) 정치에 관해서라면 굽시니스트의 책을 오히려 추천합니다. 작가가 진보 성향인 편이지만, 그렇다고 너무 편향되.. 2016. 7. 27.
'부의 추월차선', 권하지 못할 책. 음. 최근 선배님 중 한분이 추천해주셔 한번 읽어본,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추천하지 못할책. 사업을 하라는 결론인데... 요약하자면 열심히 일만하는, 가난을 만드는 인도와 아끼고 저축하고 투자하는, 평범한 삶을 만드는 서행차선과 저자가 추천하는 부의 '추월차선'대로 가라는 말씀. 그렇지만 전체적으로 책 내용들이 여기저기서 가져다온 내용을, 자신에게 맞게 갖다붙인 내용. 갑자기 Price-Earning ration를 PE라고 소개하며, PER이 4이면 수익이 400%라고, 이런 투자는 어디도 없다 이런식. 이상한 해석이로다. 그리고 다른 내용들도 본문 내용을 보자면 '채권자가 되는 과정은 복잡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당신은 언제든지 은행으로부터 양도성 예금증서를 사서 채권자가 될 수 있다. ..... 2016. 7. 27.
로드자전거, 최상급 A to Z 국내 자전거 시장, 국산만 하더라도 이미 수천억원, 수입사들이 정확한 자료를 내놓지 않아 불명확하지만 국내 자전거 시장도 거의 조 단위를 보고 있는 상황. 그냥 정리 하나 해봅니다. 자전거 종류가 많지만, 여기는 그냥 로드 자전거만 (MTB, 픽시, BMX등 다른 종류도 많지만 말입니다) 로드 자전거 중 '최상급'에 대해서만 적자면, * 별첨하자면, 자전거는 그래도 곧이곧대로 정가대로 사는 경우... 보다는 할인받는 경우가 훨씬 많은 것 같습니다(차에 비하자면) 그러니 그냥 소비자가격은 참고적으로만. 잘 찾아보면 기함급도 특가가 많은 지라. 1. 콜나고 C59 - 2014년식 기준 프레임 정가 6,200,000원.(자전거 전체 아닙니다. 뼈대만) 현재 신형 C60이 점차 나오고 있지만, 다른 회사들과 달.. 2016. 7. 27.
한의학의 당뇨약 만들기. <소름 주의> 오늘은 한의원에서 당뇨약에, 멧포민 등 당뇨약 재료들을 중국에서 불법으로 들여온 뒤 한약재에 섞어 속여 팔아온 서울 강남의 유명 한의원 적발이야기입니다. SBS 기사 링크 : http://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3600648&plink=ORI&cooper=NAVER 대박이죠. 당뇨약 재료를 불법으로 중국에서 들여오고, 한약재에 불법으로 몰래 섞어 넣고, 10년간 1만 3천명을 먹였답니다; 그리곤 비급여로 한방치료재라며 저런 걸 한달치 300그램 35만원에;; 왜 소름이냐면, 제가 2012년에 저런 내용을 적었었거든요. 2012/09/01 - [한의학의 거짓 혹은 진실?] - 한의학, 언제까지 사기칠건가 - 당뇨고친다는 한의원 지금도 '한의 당뇨'로 포.. 2016. 7. 21.
오버워치도 나왔겠다, 노트북(랩탑) 추천! 제가 데스크탑보다는 랩탑을 좋아하다보니... 게임을 하더라도 좀더 들여 랩탑을 고성능 제품을 사는 편입니다. 랩탑 + 모니터 설정으로. (24인치나 27인치 LED 모니터를 연결해 사용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요즘은 HDMI 케이블 규격이 대부분이니) 물론, 동급 대비 무조건 데스크탑이 낫습니다. 몇년 사이 고성능 랩탑도 가격이 저렴해 졌지만 랩탑과 데스크탑이 사용하는 부품 자체도 다르니까요. 요즘 오버 워치 인기가 많죠? 사실 오버워치 자체는 고성능 게임까지는 아닌지라, 노트북 내장 그래픽 카드로, 최저 사양에 30프레임으로 즐기는 분도 보았습니다만... -30 FPS.... 눈물이 ㅠㅠ - 일반적으로 3D 게임을 원활하게 하려면, 'FPS - Frames per second-' 이라는 개념이 중요한데,.. 2016. 7.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