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87

2016년, 다시금 불어닥친 대한민국 부동산 훈풍? 일산 두산 제니스로 보는 사례. 요즘 다시금 부동산이 난립니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서울 강남 재건축 시장 위주긴 한데, 수도권은 그나마 나은듯. 물론 많이 올랐던 대구, 부산의 경우 약간 주춤거리고 있고... 수도권이라도 용인 등 일부는 그대로입니다. 요즘은 주로 청약 P를 노리고 단타고 수천만원을 노리고 끼어드는 분들이 많은듯한데; 2007년의 모습과 비슷한 것같아(시세도 그당시와 비슷합니다) 좀 우려스럽습니다 . 게다가 더 문제는 현재 기준금리 1% 초반대로, 금리인하 여력도 엄청 줄어든상태 - 만일 지금처럼 사상 초유의 저금리 상태에서 다시금 경기 침체가 온다면 답이 없다는 말이죠. 일본이나 다른 나라들처럼 마이너스 금리의 세계로... -> 마이너스 금리가 무서운게, 이전까지는 거의 '이론적으로'만 언급하던 거라 향후에 어떤 결.. 2016. 8. 26.
소아 탈모 유발, 한약때문? 소아청소년과의사회와 강동경희대병원 심우영 교수의 논쟁 제목이 좀 길죠? 최근에 굉장히 시끄러운, 모 한의원에서 한약으로 인해 소아 탈모가 계속 생기고 있다는 무서운 이야기인데요, 이 자체는 아직 완전한 사실관계 파악을 위해 조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 서초맘까페 링크 여기에 글이 올라오고, 이후에 SBS 보도 등을 통해 공론화 된 상태입니다. 현재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에서는 이에 해당 한약에 대한 보건당국 조사 등을 해야한다는 입장을 밝혔는데요, 재밌는 건 이 기사입니다. http://www.bosa.co.kr/umap/sub.asp?news_pk=608277 강동경희대병원 모 피부과 교슈가 “아이의 탈모 원인은 한약이 아닌 것으로 보이며, 3일만에 탈모를 심하게 유발하는 약물은 없다” “소아 탈모는 흔한 증상인데 우연히 시기.. 2016. 8. 25.
서울, 호텔 부페들. 간략한 정리 짧은 호텔들 정리. 좋은날, 기념일, 기타 등등으로 호텔들 부페를 갈 수 있겠죠. 그런 때를 대비해서 정리. 가격만 보자면... 서울 롯데호텔 라세느, 서울 신라호텔 파크뷰 -105,000원 콘래드 호텔 제스트, 쉐라톤 그랜드워커힐, 동대문 메리어트 타볼로 24 - 98,000 그 외 호텔들. 그랜드 하얏트 더 테라스 그랜드 힐튼 부페, 쉐라톤 디큐브시티 더 피스트 등등. 요런 느낌입니다만, 각 호텔별 식사권을 할인해 판매하니, 미리 구입해 갈 것. 그랜드 하얏트 호텔 더 테라스는 '신한카드 바우처'로 구입해 갈 것. 각 호텔별로 자리에 따라 야경 등 차이가 크니 미리 준비할 것. 보자면... 1. 라세느 - 서울롯데호텔 2. 파크뷰 - 서울신라호텔 두 곳 모두 워낙 유명하고, 그만큼 비싸고 하지만, 너.. 2016. 8. 15.
영어? 중국어? 어학 딴거 필요없다, 'EBS 어학 FM' 앱 하나면 끝! 오늘은 어학 공부 앱 이야기. 요즘은 어학 공부도 스타를 기용한 광고가 대세인지, 무슨 시원한 스쿨이라든지, 무슨 중국어라든지 정준하, 산이, 유재석 등 스타를 기용하여 방송, 버스 광고판 등 대대적으로 광고하고 있습니다. -모 영어 공부 사이트의 전폭적인 광고. 중국제 태블릿 끼워서 파는 교묘함까지- 논리적인 오류이지만 광고 효과는 대단한 것 같습니다. 전현무나 유재석이나 류현진을 광고모델로 써도 사실 아무 근거가 없는데? (저 스타들과 어학 공부가 무슨 상관인지... 전현무는 사실 워낙 똑똑하고 류현진은... 사인을 안해주고 도망가겠지만) 그런 의미에서, 저런 광고 없이 실속있게 어학 공부하는 데는 역시.... 'EBS 어학 FM'이 최고!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컨텐츠도 다양하고 영어의 경우 '.. 2016. 8. 12.
최저임금? 병사들의 월급부터. 오늘은 갑자기 생뚱맞지만, 군인, 그 중에서도 현역 병사들의 처우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부사관, 위/영관급 등 장교들 이야기는 아닙니다. 이도 처우 개선이 필요하다 생각하지만... 급선무는 아니기에) 사실, 군 복무 자체가 대한민국 남성이라면 강제적인, 의무이다보니 군대는 20대 젋은 시기 남성들에게 그 자체로 큰 스트레스입니다. 더 나아가자면 남녀평등 이야기 등에서도 빠지지 않는 주제이지만 그런 이야기는 차치하고, 현재 2016년 이병이 약 15만원, 병장이 약 20만원 정도 월급(각각 148,800원, 197,100원)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예전보다는 군이 시설도 좋아지고 월급도 많이 오른 것이라고 합니다. 박근혜 정권의 다른 문제는 차치하고, 적어도 공약 중 하나는 지켰네요. 병사 월급을 2배.. 2016. 8. 11.
대구 수성구 주요 아파트 가격들. 2015년과 비교 제목 그대로 대구 수성구 아파트들의 평균 매매가격 비교입니다. '호갱노노'와 KB 실거래가 기준으로, 2016.02 ~ 2016.08까지의 실거래가 평균과, 2015.06 ~ 2015.12 까지 실거래가 평균을 비교하였습니다. 보고된 실거래가가 없는 아파트 단지는 제외하였습니다. 위의 결론. 서울에서 강남, 서초, 개포 등 재건축, 분양 시장이 살아나고 있다지만 대구 등 지방은 상황이 그닥. 특히 대구에서도 주변부 신도시 등은 상황이 안좋다하고, 대구에서 가장 비싼 편인 수성구 범어동 일대의 경우에도 2015년과 비교하면 평균 매매가격 하락이 돋보임. 하지만 이렇다보니 실거래가와 호가 차이가 점차 커지고 있어 매물 가격만 보고 접근하면 안됨. 2016. 8.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