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95

자축. 현 블로그 150만 돌파, TOTAL 300만 돌파! 내용은 없네요. 이전 블로그 2개가 있는데...다음블로그,티스토리 예전 구 메디코노믹스,그리고 현재의 medico.tistory.com 까지. total 300만 뷰를 넘었습니다. medico.tistory.com은 150만을 딱 넘었네요. 포트폴리오 내용대로 다른 여러 연재처 들이 있긴한데,앞으로도 열심히 살아야겠습니다 :) 다들 좋은 하루 되세요~ 2016. 9. 18.
투자자문? 파트너스? '이숨투자자문 사건'으로 본 재무설계 이야기. * 시간되시면 꼭 한번 읽어보시기를... 최근에, 아니 수년전부터 '자산관리상담' 혹은 '재무설계상담'이라는 말 들어본 적 있으시죠?사실 예전에는 주로 보험사 소속 설계사분들이 해당보험사 상품을 판매하는 수단으로 사용하였지만(변액유니버셜 등 사업비가 많이 떼이는, 즉 보험사에 많이 남는 상품들을 이를 통해 많이도 팔았었죠.)최근에는 좀더 위험해진 것 같습니다. 재무상담을 해주면서 2,3번 정도 만나 상담을 하면서상담자의 소득, 현재 재산, 앞으로의 계획 등을 물은 다음에 결국에는 자신들의 상품을 권유하는데... 최근에는 보험상품 뿐만 아니라 이상한 회사들 상품을 파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유사수신업체'로, 사기 당할 위험이 높습니다. '~~파트너스' 혹은 '~~투자자문' 등의 이름을 내걸었지만,실제론 업.. 2016. 9. 17.
신형 로드, 스페셜라이즈드 뉴 루베 (엔듀어런스) '엔듀어런스 로드'란, 일반적인 로드 자전거 처럼 공격적인 지오메트리와 가벼운 무게 등을 가지고 있지만, 회사별로 독특한 충격 흡수(충격 흡수 물질을 넣거나, 지오메트리 상 조금씩 흡수되도록)를 하도록 만든 로드 자전거들을 말합니다. 캐논데일 시냅스, 트렉 도마니, 캐년 Endurace CF 등이 있습니다. 스페셜라이즈드도 여기서 빠질 수 없죠. 바로 '루베' - 파리의 유명한 코블스톤(자갈) 대회인 원데이 클레식 레이스 중 하나인 파리 루베에서 이름따온. 솔직히 언제 신형 나오나... 했는데 갑자기 불쑥 나오네요. 최근에는 경쟁사들에 비해 좀 밀렸었거든요. 데이터 보면 충격흡수 효과도 떨어지고 무게도 무겁고. 구형 루베 S-works와 충격흡수 물질 'Zerts'의 모습. 신형은 단순히 충격흡수물질을 .. 2016. 9. 10.
의학포털 '나아요' 안과 필진. 의학포털 '나아요'www.naayo.co.kr 안과 필진 참여. 2016. 9. 10.
'수십억 주식 사기' 이희진, 왜 이런일이 반복되나? 폰지 수법, 기타 등등 오늘 포스팅은 '이희진'이라는 사람의 이야기. 아래의 신문기사를 보시죠. http://www.asiatoday.co.kr/view.php?key=20160907010004441 결국 구속되었고, 확실히 사기로 형벌이 내려질 겁니다. 너무 명백한 상황이라. 이 사람은 '장외 주식'이라고, 거래소에 직접 올라와 있지는 않은, 장외 시장에서 거래되는 주식들을 사람들에게 추천하여 매수하도록 하였습니다. 한국경제TV 등에 얼굴을 비추면서 전문가인척 행세했고, 최근에는 케이블 TV 등에도 얼굴을 비추면서 인기를 얻으려 했죠. 너무 뻔합니다. 주식 명언 처럼,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어요! There is no free lunch! 하지만 계속 역사는 반복되고... 주변에서도 내가 아는 사람이 수백만원을 내고 고급.. 2016. 9. 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