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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2016년식 로드 자전거, 미리 추천! (수정)

by 와썸_ 2015. 7.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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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2015년이지만,

벌써 2016년식 자전거들이 조금씩 선을 보이고 있습니다.

 

수입사/제조사 별로 다르지만

대개 7, 8월쯤이면 내년 모델 예약/유통이 시작되곤 합니다.

 

 

혹시 구입계획이 있다면 미리 아는 것도 좋겠죠?

 

캐년(canyon) Ultimate CF SLX (올라운드 용)

자이언트 TCR advanced SL (올라운드 용)

스페셜라이즈드 벤지 ViAS (에어로)

스캇 포일 (에어로)

트렉 마돈 (에어로)

 

 

요정도가 완전히 바뀐 제품들인데,

 

2016년식 추천 상품을 보자면...

 

입문용 - 100만원 이하급.

트리곤 페인킬러 CL (클라리스 급) - 74만원


http://trigon.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505&category=001002

 

트리곤의 경량 알로이 모델 페인킬러 SL이 있었는데,

이번에 클라리스급 페인킬러 CL 모델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아직 디자인은 최종 나오지 않은 상황 -

 


예전에도 105/울테그라 구동계 버젼으로 나오는 페인킬러 SL을 추천했었는데

 

 

2014/11/22 - [로드. 자전거] - 2014, 2015년 로드 자전거, 금액대별 추천 - 100만원/200만원/300만원 기타 등등

 

그만큼 트리곤 모델들이 가성비가 좋기 때문이죠.

 

기존 이 정도 입문급에서

메리다 스컬트라 100,

자이언트 SCR도 있긴하지만

실제로 잔차 무게가 꽤 나가는지라;;

아직 페인킬러 CL 모델이 완전히 모습을 드러낸건 아니지만 추천할 수 밖에없습니다.

 

 

 

입문 ~ 200만원 정도의 잔차.

 

트리곤 다크니스 RS



트리곤에서 다크니스 R 아랫급으로, 약간 다운그레이드 해서 선보인 모델이지만

구성이 튼실합니다. 특히 휠셋이 마빅 코스믹 엘리트 S.

 

105 229만원/울테그라 285만원/듀라에이스 415만원/울테그라 di2 400만원/듀라에이스 di2 550만원

 

전체적인 구성은 같고 구동계만 다르니 그냥 105버젼 구입을 추천합니다.

 


다크니스 SL3의 경우 작년 SL2와 이름만 다르고 거의 동일하게 나와서;;





 

이제 저도 관심사를 두는 좀더 윗급으로 가자면....

 

자이언트 Propel advanced SL1 or 2

 

갑자기 16년식 자이언트 Propel advanced SL1 or 2 이 나오지도 않았는데 왜 추천하느냐...

 

사실 14년식 처음 Propel advanced sl 모델이 나왔을 때, 순정 다이렉트 마운트 브레이크가 정말 말썽을 많이 부렸었거든요.

하지만 15년식부터 좋아졌고,

원래 Propel advanced SL 자체가 국내 소비자가격이 착하게 나왔는데 16년식이 더 착하게 나올거라- 어떻게 아냐고요?

 

사실 15년식이 듀라에이스 di2 버젼 + Zipp 404 인 SL0 가 1150만원,

듀라에이스 + Zipp 404인 SL1이 950만원,

울테그라 + P-SLR0인 SL2가 580만원 이었는데,

 

최근 Team Giant-Alpecin Special limited edition이

듀라에이스 + P-SLR0 구성으로 670만원으로 나왔단 말이죠.

게다가 Team Jersey + Bib short, cycling cap, glove, sock 까지 주는데 말이죠.

 





Propel 모델 자체가 적어도 16년식은 신형이 나오지 않으니

 

적어도 기존 580만원이던 SL2는 500만원 초반대로,

SL1은 800만원대로 바뀌거나 Team 카 버전으로 P-SLR 0을 달고 600만원대로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님 말고. 그럼 뒤늦게라도 팀카를 수소문해서 사는게)

 

 

트렉 마돈.

 

적어도 이번에 트렉의 신형 마돈과 스페셜라이즈드의 신형 벤지, 스캇의 신형 포일 이 3개의 에어로 잔차 홍보전에서는 우선 스페셜라이즈드의 압승이 아닐까...

 

역시 스페셜라이즈드가 마케팅은 정말 잘 하는 듯 합니다.

 

신형 벤지가 1350만원에 나올 예정이지만,

신형 프레임셋 가격 자체가 비싼데다 파워미터까지 포함된다는 점,

미국가격이 12,500$ 라는 점을 감안하면 정말 훌륭한 편입니다.

게다가 휠셋도 신형 Roval CLX 63(기존 60 아닙니당)

(자전거 관심없는 분들이 보면 미쳤다하겠지만 알고보면 훌륭한 가격 ㅠ)



미국판매가격 12,500$. 국내에는 8월말쯤 1350만원으로 예약 예정이라 합니다. 

 

너무 비싸면 16년식 벤지 엘리트 디지털 카모플라주 버젼이 예쁘니 이걸 구입하시는게.

 

그렇다면 마돈은?

 

http://www.trekbikes.com/kr/ko/events/bear_witness/


적어도 글쎄요.. 국내 가격까지 모두 공개되었는데 그닥....

 

OCLV 700을 사용하는 모델은 H1핏 프레임셋이나 레이스샵 리미티드 버젼 모델만 있는데

프레임셋 가격이 799만원인데 스템-핸들바 미포함;;

 

마돈 레이스샵 리미티드 버젼은 소비자가격 1490만원.

신형 벤지에 비해 과연 메리트가 있을지;;

그렇다고 성능차가 눈에 띄게 날리도 없고 이런저런 자료들 보면 벤지가 낫지 않을까;;

 



그럼 마돈은 버려야 하나?

아니죠.

그나마 마돈 9.2 모델이 매력적입니다.

소비자가격 619만원의, 울테그라 구동계에 휠셋이 약간 저급이지만(본트래거 패러다임 엘리트 튜블레스 레디) OCLV 600인 H2 핏 마돈 프레임 셋이 499만원(기존 마돈 7시리즈 프레임셋과 가격 동일. 하지만 소재가 600으로 하급에다 스템-핸들바도 포함안되니;;; 신형 마돈에 달려나오는 스템 통합형 핸들바 소가가 80만원이라고 합니다;;;)

그나마 마돈 9.2를 추천합니다.




 

* 덧붙여, 이상한건 마돈이 평지 스프린트를 위한 에어로 모델이라는 건 누구나 아는데,

이상하게 팀카인 마돈 레이스샵 리미티드가 스탠다드 크랭크가 달려오는 것 빼고는

 

di2 구동계인 마돈 9.9 (소비자가격 1386만원)

듀라에시스 구동계인 마돈 9.5 (소비자가격 819만원)

모두 컴팩트(50/34t) 크랭크를 채용했습니다.

뭐지;;; 업힐용인가 -

 

예 그래요. 솔직히 마돈 9.2 빼고는 그닥 - 추천할 만한 모델없는 트렉 자전거입니다.


솔직히 신형 벤지가 훨씬 구성이 좋고,

굳이 마돈이 사고 싶다면 마돈 9.2모델 구입후 휠셋을 업그레이드할 것을 권합니다. 


 

 

 

캐논데일 슈퍼식스 에보 하이모드

 

캐논데일에서도 16년식 슈퍼식스에 관해 해외에서 하우스쇼를 통해 모델들을 선보였는데,

 

슈퍼식스는 조금씩 다듬은 정도?

 

http://www.bikerumor.com/2015/06/30/2016-cannondale-supersix-evo-hi-mod-caad12-alloy-road-bikes-debut/

 

강성을 11%, seated comfort 36%, compliance 15%

프레임+ 포크 + 헤드셋 + 싯포스트 해서 총 70g 감량,

에어로 효과 강화로 60g 정도의 drag 감소로 6watt 저항 줄이기 등.

 

수치만 봐선 다른데 확실히 사진을 봐서도 많이 다릅니다.

 

기존보다 싯스테이/체인스테이 및 포크가 얇아졌습니다.

 

 

그런데, 이들 중 특히 굉장히 기대하는 모델이 있으니...

 

Cannondale Supersix EVO Ultegra 모델인데,

기존 Hi-MOD 모델이 듀라에이스나 RED22 구동계(racing edition)만 나왔었는데

이번에는 Ultegra 모델도 나왔는데, (Force22도 좀 써주지...)

 

요 모델이 가성비도 좋은데

 

 

http://www.bikeradar.com/road/gear/category/bikes/road/product/review-cannondale-supersix-evo-hi-mod-ultegra-16-49579/

 

윗급에서는 SiSL2 크랭크를 사용하는 반면

Si 크랭크를 쓰지만 Si 크랭크만 해도 포스/울테그라 크랭크보다 가벼운, 듀라에이스 급이라는 점,

게다가 작년처럼 FSA Gossamer pro 체인링이 아닌

캐논데일 일체형 스파이더 체인링 이라는 점입니다!

요 체인링은 15년식까지만 하더라도 SiSL2 크랭크 셋과 붙어 나오던 것인데 이제 하급에서도 볼 수 있겠네요 - 감격스럽습니다.

 

울테그라 구동계에, 별로 안가벼운 약 1700g 정도인 MAVIC Ksyrium 휠셋이지만

6.88kg정도라는 점.

 

게다가 Hi-MOD 프레임셋인데 4,260$로 책정되었는데,

이로 미루어 보자면 국내 판매가격이 400만원 중후반 정도일 거라는 점입니다.

 

15년식 기준으로,

 

슈퍼식스 에보 울테그라 - 미국 가격 $3,250  국내 가격 337만원

                     RED2     - 미국 가격 $4,440  국내 가격 480만원 

             에보 하이모드 듀라  - 미국 가격 $5,420 국내 가격 645만원 16년식 미국가겨 5,330

             에보 레이싱에디션  - 미국 가격 $6,500  국내 가격 915만원

             에보 하이모드 팀  - 미국 가격 $9,210 국내 가격 1380만원

 

이었다보니 말이죠.

 

상급 에보팀 버젼. 

가장 이쁘지만 워낙 비싼 모델이라. 



그다음으로 데칼이 이쁜 에보 울테그라 버젼. 구성과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게다가. 에보 하이모드 울테그라가 결정적으로 데칼도 젤 이쁩니다.

(에보 하이모드 팀이 가장 예쁘고 두번째로. 하이모드 듀라나 다들 데칼이 이상;;;

저는 캐논데일 애호가인데도 말이죠)

 

 

예, 전 가격봐서 저 Hi-MOD 울테그라 버젼 살겁니다.

이상.

 

+ 추가. 

캐논데일 CAAD 12가 대충 나왔는데,


CAAD 12 Black Inc.

CAAD 12 RED 22

CAAD 12 ultegra disc

CAAD 12 ultegra

CAAD 12 105 


요렇게 수입될 것 같은데,


이중 CAAD 12 RED 22 가 추천할만합니다!!!


사양은 이전 글에 적어놓았었고.

http://medico.tistory.com/702


CAAD 12 스램 RED22 버젼을 보자면,


CAAD12 Red 22 

  • Cannodale Hollowgram Si cranks
  • SRAM Red 22
  • Mavic Kysrium WTS
  • Fizik Arione R7
  • Speed Save carbon post
  • 7.2kg (56cm)


인데, 

Red 22 버젼인데 국내 판매가격 330만원으로 책정한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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