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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2016 자전거 제조사별 뜯어보기 - 2. 스페셜라이즈드

by 와썸_ 2015. 11.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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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극히 개인적인 사견이니, 그냥 읽고 넘어가주세요 ^^


지난번 1편의 자이언트 자전거 다음으로,

이전 링크 : 

http://medico.tistory.com/744


마케팅도 잘하고 상품도 좋은 스페셜라이즈드. 



http://www.specialized.com/kr/ko/home/


메리다의 자회사격이 되었지만,


중급~고급까지 아우르면서

월드 투어 대회에서도 뛰어난 성적을 거두고,


자전거에서부터 용품까지(Roval 휠셋, 안장에서도 MTB에서 로드, TT까지 거의 다목적으로)

생산해내고 있습니다. 


로드 라인업들만 보자면...




올라운드인 타막,

에어로 모델인 벤지,

엔듀어런스 모델인 루베,

그리고 입문용으로 알루미늄 프레임버젼 타막이라 할 수 있는 알레 시리즈 가 있는데



원래는 스페셜라이즈드 로드 제품들은 구동계에 따라 무조건

S-works>프로>엑스퍼트>콤프>엘리트>스포츠 

요렇게 6등급으로 출시되어 왔지만,


실제로 국내 수입하는 제품은 수요를 고려하다보니 해마다 다릅니다.

주로 S-works, 콤프, 스포츠 정도?

뭐 세분화하여 모델이 있어도 

국내 소비자들이 'S-works냐 아니냐' 정도로 따지다보니 굳이 프로나 엑스퍼트 등급을 안사더군요;;;


각설하고,



타막의 경우에는 2015년식이 뉴 타막으로, 기존 SL4에서 풀체인지하였고 

16년식은 약간의 변화만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변화가 크다고 생각하는게,

S-works 타막이 기존 S-works 카본 핸들바에서 S-works aerofly, 즉 구형 벤지에 들어가던 에어로 핸들바로 바뀐 점이 다릅니다)




작년엔 프로등급이 안들어오고 엑스퍼트가 들어왔었는데,

16년식은 엑스퍼트 등급을 수입안하고 디스크 브레이크 모델을 위해 프로등급을 디스크 브레이크 버젼으로 가져왔네요. 

다른 모델들은 가격이 같고...

바뀐 점도 거의 없습니다.

Di2 모델이 디스크 브레이크 모델이라 일반 기계식 듀라에이스 S-works 모델과 가격차가 조금더 나는 것도 있고. 


그리고, 올해 신형 벤지를 선보이면서 바뀐 벤지 ViAS라인업. 

원래 소비자에게 12년식부터 벤지를 선보인 후 

16년식부터 새로이 바뀌어서

S-works 벤지와 프로는 신형,

벤지 엘리트는 구형 그대로 가고 있습니다. 




S-works 벤지 Vias 가 듀라에이스 Di2에 파워미터까지 달려있다고 했지만

조금 아쉽습니다;;

차라리 파워미터를 안달고 좀더 싸게 나왔으면...

아니면 아래등급 벤지 프로라도 울테그라 구동계로 내리고 가격을 좀 낮추지 

국내 소비자들이 'S-works'글자 없는 자전거에 900만원 가까이 쓸 가능성이 떨어지거든요;;;


신형 마돈 9.2도 울테그라 등급에, 휠셋을 좀 저렴이로 달고 610만원대로 출시한 마당에 -


차라리 105구동계이긴 하지만 

피터사간의 유명한 디지털 카모플라쥬 패턴의 벤지 엘리트를 산다음 휠만 업그레이드 하는 것도

(이모델이 핸들바가 무려 S-works 에어로플라이 카본핸들바라; 15년식부터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이밖에 루베나 알레도... 좋은 자전거이긴 하지만 최근까지 변화가 없어서 할말이 없;;

그러니 그냥 가격표로 마무리 











아, 원래는 저 알레 스프린트 콤프 모델이 독특한 모델인데,

기존 알레라인에서 없던 놈으로,

16년식에, '에어로 알루미늄 모델'에다 체인링이 한장인 포스 1 구동계인데

스페셜라이즈드 한국지사에서 105로 변형해서;;;

개성마저 잃어버린 비운의 모델.


포크가 S-works FACT carbon에 싯포스트도 벤지 Aero 카본 싯포스트라는 사실.

안타깝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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