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Swift'의 자전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프로컨티넨탈 등급 팀인 드라팍의 팀카인
스위프트,
그냥 일반적으로 대만 자전거 회사구나... 라고 알면 될 것 같은데,
국내에서는 자구대,
프로웍스 수입으로 점점 체계를 잡아가는데요,
가성비 좋은 브랜드 중 하나로,
디자인/성능/가격 모두 괜찮아 포스팅합니다.
2016년식으로 나오면서 큰 변화가 있었는데,
그중 하나가 라인업이 싹다 바뀌었다는 점입니다.
크게
Hypervox (에어로 카본 모델)
울트라 복스 Ti/울트라 복스 RS-1 G2
(올라운드용. TI가 상급, RS-1이 보급용)
어택 G2 (입문용 카본 모델)
그리고 TT용 뉴로젠과 드론이 있습니다.
우선 하이퍼복스부터 보자면...
기함답게예쁘고, 좋고, 스위프트답게 가격도 적절합니다.
아직 입고는 안되었다지만
2016년식 프레임셋 340만원, 듀라에이스 + 마빅 코스믹엘리트 : 570만원,
울테그라 구동계 480만원.
가성비로 따지자면 듀라에이스 모델로...
게다가 도그마 F8에도 들어가는 일본 도레이사의 최고급 카본 소재인
T1000도 섞어 넣었으니 강성도 믿을만할 것 같고...(T700,800,1000 섞은 것 같습니다. 자이언트 TCR advanced SL과 비슷할듯)
컴퍼넌트도 괜찮고(안장이 무려 산마르코 Aspide carbon FX black)
브레이크부터 카셋까지 풀 듀라에이스인데 570만원이니 적절하다고 보이네요.
위의 Cyan색과는 다른 black 색상. 제가 이런 디자인을 좋아해서;;
이외 울트라복스 Ti와
RS-1 G2는 그냥 링크로 갈음하겠습니다.
반면에, 기존 스위프트의 막내였던, 입문급 어택은
'어택 G2'라는 이름으로 신형이 나왔는데,
역시 괜찮습니다.
입문급이니 가격을 낮추기 위해 T700, 800 소재로 사용하였는데
이것도 좋은 소재라;
사실 뭐 동호인 수준에서는 이정도만해도 충분하다 보지만,
가격이랑 구성까지 좋습니다.
아마 저정도면 울테그라 모델은 7.5kg쯤 하지 않을지.
구동계 장난없이 풀 구동계로 쓰는 좋은 모습.
결말없는 오늘의 포스팅.
이렇게,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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