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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울테그라급 자전거 추천!

by 와썸_ 2016. 1.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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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잠시 시간이 남아서,

또 자전거 포스팅 -


2016년식 자전거들도 모두 공개되어서,

오늘도 울테그라급 자전거 추천 포스팅을 올립니다. 



왜 굳이 울테그라냐?

보급형에서 기함급까지 다양하게 포진되었고,

개인적으로는 굳이 듀라에이스를 살 필요가?

이런 생각에 차라리 구동계 더 쓸 돈을 프레임이나 휠등 다른 곳에 쓰는 게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오늘 추천할 것들은...


1. 캐논데일 슈퍼식스 에보 하이모드 울테그라

2. 자이언트 TCR advanced SL 2

3. 포커스 신형 이자르코 맥스 5.0

4. 스위프트 하이퍼복스 울테그라

5. 트렉 마돈 9.2

6. 후지 트랜소닉 SL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조만 하시길. 

개인적으로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가성비와 컴퍼넌트를 중요시해서...


1. 캐논데일 슈퍼식스 에보 하이모드 울테그라


6.8kg, 소비자가격 530만원

약간 환율영향으로 생각보다 비싸게 나왔지만,

그래도 여러가지로 좋은 컴퍼넌트, 가성비로 추천하는 신형 슈퍼식스 에보 하이모드 울테그라. 


홈페이지 링크 




초기 가격은 490만원 정도로 잡았다가 530만원으로 오르긴 했지만,

더 단단하고 가벼워지면서,

공기역학적으로도 뛰어나지고,

무엇보다도 싯포스트가 좋아져서 충격흡수까지!

제가 자전거집 사장님은 아니니 여기서 그만. 





2. 자이언트 TCR advanced SL 2

6.8kg. 소비자가격 420만원

역시 자이언트.

원래 가성비가 좋은 제품인데,

게다가 환율도 저렴하게 적용한 편이라

(가장 외국 대비 가격이 착한 자전거 회사입니다)





신형 TCR advanced SL


홈페이지 링크



단순 무게, 컴퍼넌트 및 성능까지 - 자이언트는 정말 대단한 브랜드입니다.

하지만 사실, TCR advanced SL에는 치명적인 2가지 단점이 있으니...


바로, 일체형 싯포스트라 커팅 문제, 그리고 저 망할 데칼

캐논데일 디자인 팀이라도 좀 영입을... 같은 녹색인데 좀...



3. 포커스 신형 이자르코 맥스 울테그라


7.0kg 소비자가격 559만원


포커스. 조용하게 별다른 마케팅도 안했지만 신형이 나왔어요!

캐논데일 신형 하이모드와 비슷합니다. 

더 가볍고 단단해지고, 공기역학성능 좋아지고,

특히 싯포스트가 충격흡수형으로 바뀐 것! 


이제 엔듀어런스와 퍼포먼스 바이크 간의 경계도 점차 허물어지고... 

개인적으로 포커스 좋아하는데...


근데 사실 공식수입사인 세파스가 가격을 너무 이상하게 매겨 

달러,유로화 대비 가장 비싸게 매기는 수입사중 하나라서 적극 추천은 못하겠습니다. 타 브랜드와 비교하면 10~20% 낮게 책정했어야 맞는 말. 



2014/11/04 - [로드. 자전거] - 자전거도 우리나라가 호구? 미국과 우리나라 자전거 비교


2014/01/19 - [로드. 자전거] - 자전거 가격 거품)자전거도 호구 우리나라, 직구 해야하나?





정가 559만원인 이자르코맥스 울테그라... 하지만 실은 환율 따지면 499만원 책정이 맞다고 생각하지만....


이자르코맥스 울테그라 링크



4. 스위프트 하이퍼복스 울테그라

스위프트 하이퍼복스 제품의 경우 이전에 포스팅했으니 

이전 포스팅으로 갈음하겠습니다. 



2016/01/10 - [로드. 자전거] - 기대되는 2016, 스위프트 로드 자전거 모델들

5. 트렉 마돈 9.2 


2016년, 여러 회사들에서 신형 에어로 자전거 모델들을 내놓으면서 특히 에어로 모델들의 경쟁이 치열합니다. 

각각 2,3년전에 나온 캐년 에어로드, 자이언트 프로펠 말고도 

2016년 신형이 나온


스페셜라이즈드 벤지 VIAS,

스캇 포일,

트렉 마돈 9 시리즈인데요,


개인적으로는 트렉 마돈 9시리즈가 여러 모로 강점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왜냐면 각각 제품들을 보자면...


스페셜라이즈드의 경우 여전히 마케팅을 잘 해서,

벤지 VIAS의 경우에도 눈길을 끄는 데는 성공했지만,

약간 추천하기가 애매합니다. 



아래에서 330만원의 벤지 엘리트는 기존 벤지 그대로이고,

S-works 벤지 VIAS와 벤지 프로 VIAS 인데,

S-works 벤지 VIAS가 1390만원이라는 무시무시한 가격이지만,

듀라에이스 Di2에 컴퍼넌트도 좋고, 무엇보다 파워미터가 끼워져 있어 바가지까지는 아닙니다. 

그렇지만, 역시나 브레이크가 문제...

당연히 벤지도 셋팅을 잘하면 브레이크 감도 저하가 적다지만,

에어로를 내세우며 바텀 브라켓이나 벤지 VIAS처럼 브레이크 위치를 바꾼 모델들의 경우, 특히 뒷브레이크 감도가 확실히 떨어집니다. 

우리가 굳이 몇배나 비싼 고급 구동계를 쓰는 건 조금이라도 성능향상을 위한 건데, 브레이크 감도 떨어지는 걸 무시할 수 없다는 말이죠. 


'셋팅 잘하면 브레이크 문제 없다' -> 아래등급인 105나 울테그라만 하더라도 브레이크 훌륭합니다. 굳이 듀라에이스 구동계를 쓰는 건, '가벼운 감도로, 내구성 좋으면서 브레이크 성능을 조금이라도 올리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변명이 될 수 없습니다. 


문제는,

1390만원인 S-works 벤지 VIAS가 부담되면 자연스레 아랫등급인 벤지 프로 VIAS를 보게 되는데, 

개인적으로 더 비추입니다. 

사실 기계식 듀라에이스 구동계에, 거의 S-works에 근접하게 좋은 컴퍼넌트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약간 아낀다고 그냥 'Specialized' 데칼이 있는 모델 사신 분들은 좀 있다가 'S-works'그 글자 때문에 다시 팔고 기변하더군요. 

그냥 도색을 새로하는 분도 봤지만 이것도 찜찜하고 말이죠. 

우리나라에서 취미조차 남들 눈치를 봐서 그런건가;;;



그런데, 사실 스페셜라이즈드보다 스캇이 내놓은 신형 포일이 더 이상합니다. 


역시나 영원무역에 인수되더라도 절대 판매가격에 변화없이 별로 싸지도 않은데,



구성만 봐서는 모르겠지만...

우선 가장 윗급의 포일프리미엄의 경우, 스페셜라이즈드 S-works 벤지 VIAS처럼 파워미터가 달린 것도 아닌데 비슷한 가격에 책정해두었습니다. 


거기다 '팀 이슈'라고 불리는 포일 팀이슈는 985만원이라는 가격이 무색하게, 기계식 듀라에이스 구동계에 ZIPP 60 휠셋이 달렸습니다;;;

소위 말하는 '내 집(ZIPP)마련'의 그 ZIPP202,303,404가 아니라,

고질적인 유격문제가 있는 저렴이 ZIPP 60휠셋. 차라리 RS81-c24라도 달아두지......


가격대비 구성이 엉망...


그런데 아래 울테그라 등급의 포일 10은, 신형 스템일체형 에어로 핸들바가 아니라 구형 핸들바라; 구성이 너무 떨어집니다. 



아, 참고로 전 트렉 자전거 가진 것도 없고, 아무런 홍보부탁도 안받았고 주저리주저리.... no financial benefit입니다. 


그런데 트렉 마돈을 보자면... 가성비로는 9.2를 추천합니다. 


마돈 9.2 소개 링크 





신형 마돈 9시리즈 600대  프레임이 정가 499만원으로 책정했는데, (H2 핏)

여기엔 신형 에어로 핸들바도 포함되지 않았으니,

만일 마돈 9시리즈에 관심이 있다면 위의 9.2를 구입한 다음 휠셋 바꾸는 정도가 좋을 것 같네요. 



어쩌다 쓰다보니 스페셜라이즈드, 스캇 D.I.S.S. 포스팅. 


너무 기네요. 

사실 가성비로는 후지 트랜소닉 SL이 가장 뛰어납니다.

후지니까 후지네요 드립 사절.


후지 트랜소닉 SL 링크 


후지 트랜소닉 SL의 경우, 7kg 초반대의, 기계식 듀라에이스 모델이 600만원 밑일 만큼 가격만큼은 정말 쌉니다. 거의 트리곤 다크니스 모델 수준. 

데칼 빼고, 자체 OEM 부품(OVAL사) 쓰는 것 빼고 훌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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