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최대 기대작, 현대차 아이오닉6 실물이 공개되었습니다.
와.. 예상도대로 잘나왔네요.
디자인 실물/성능, 치수/가격/최신기능+특징 알아보겠습니다. + 추가소식 계속 업데이트
현대기아차, 전기차 끝판왕! 아이오닉7과 EV9 출시! 총정리
현대기아차에서 곧 나올 대형 SUV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7과 기아 EV9에 관한 정리 포스팅입니다. 이전에 포스팅에서, 현대기아차의 향후 신차 예정 모델들도 기대가 된다고 했었습니다. 1. 현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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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반적으로 이전 예상도와 거의 동일하게 나오면서, 디테일에서 잘 다듬어져서 나왔네요.
현대차/제네시스 기대작 아이오닉6/GV90 출시! 유출된 신차디자인
현대차와 제네시스의 기대작, 아이오닉6와 GV90이 거의 디자인/예상도가 다 드러났습니다. 현대 차세대 전기차, 아이오닉 6 예상도! 총정리 현대기아차, 전기차 참 잘만듭니다. 현재는 기아 EV6 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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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반적으로 디자인 완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옆라인 보면 포르쉐 클래식 카와 최근 메르세데스 AMG GT 5도어가 떠오르네요.
디자인적으로 정말 잘 나온듯.
직접 한번 꼭 알아보세요.
차량 크기 자체는 아반떼와 쏘나타 사이정도 크기인데, 실내 휠베이스는 그랜저급.
-> 휠베이스도 공개되었네요. 2955m로 G80과 그랜저 사이. (차량 길이자체는 쏘나타급, 4855mm)
알려진 아이오닉6 크기는,
전장 4855mm x 전고 1495mm x 전폭 1880mm, 휠베이스 2950mm 정도라고 합니다.주행가능거리는 국내기준 500km 내외가 목표.-> 공개되었습니다. 후륜/롱레인지 기준 주행가능거리 524km
(기존 아이오닉 5는 국내 기준 319~429km)
후륜구동과 사륜구동 버전으로, 306마력 정도 성능이라고 합니다.
추가로, 전비가 6.2km/kW로, 전세계 전기차 중 최고 수준이라합니다!
가격은 5,500만원부터.
가격은 원래 최소 5500만원 넘을것이라 했지만, (전기차 보조금 100% 지급 상한)
- 대략 소비자가격 6000~8000만원 선으로 예상중입니다.
법인 차량에 대해 5500만원 미만 트림을 만들거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 구체적인 가격이 자세히 공개되었네요,
스탠다드와 롱레인지 두가지 버전인데,
- 스탠다드는 익스클루시브 단일 트림으로,
5400~5450만원으로 출시되고 5200만원 - 롱레인지는 익스클루시브/익스클루시브 플러스/프레스티지 3가지 트림으로
- 익스클루시브
5850~5900만원5,605만원 - 익스클루시브 플러스
6100~6150만원 5,845만원 - 프레스티지
6400~6450만원 6,135만원
- 익스클루시브
라고 합니다. 가격도 보조금 받을 수 있는 범위에다, 생각보다 더 잘 나온듯하네요
초기 사전예약 예상가격보다 더 낮아졌네요!!
8월 22일부터 사전예약에 들어갔습니다.
53.0kWh 배터리가 장착된 스탠다드(기본형)과
77.4kWh 배터리가 장착된 롱레인지형으로 구성되고
롱레인지는 HTRAC 사륜구동 옵션이 가능한데, HTRAC은 239kW 출력/ 605Nm 토크로
+ 사전계약 건수 신기록 달성했네요. 3만 7천여대로, 기존 아이오닉5 기록보다 1만대 더.
계약 첫날 3만7000여대… ‘아이오닉6′ 대기록 - 조선비즈 (chosun.com)
계약 첫날 3만7000여대… ‘아이오닉6′ 대기록
계약 첫날 3만7000여대 아이오닉6′ 대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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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백이 5.1초라네요.
실내는 기존 아이오닉 5 보다 좀더 업그레이드된 듯한 모습.
디자인 잘 빠졌네요...
기존 아이오닉 5보다 주행거리도 조금더 길 거고, 가격은 좀더 비싸겠지만
그만큼 상품성도 뛰어난 것 같습니다.
아이오닉6에 적용된 신기술로는,
'인터렉티브 픽셀 라이트'
-> 충전, 전원 온/오프, 음성 인식 등 차량 상태에 따라 다양한 정보를 조명으로 표시해주는 기능이라네요.
아마 아우디의 그것과도 비슷하려나
* 조작부 개선 -> 문 안쪽에 있던 각종 조작버튼도 모두 센터 콘솔로 옮겼다고.
+ 추가 공개된 사진들.
캬 정말 잘 나왔습니다.
현대기아차의 차기 기대작 중 하나인 아이오닉 6.
7월 부산모터쇼에 실물을 전시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제네시스의 대형 SUV, GV90 출시도 기대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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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이전까지만하더라도 국내에서 구입가능한 전기차 중에는
여러면 따져보았을때 기아차 EV6가 가장 좋아보였습니다.
(포르쉐 타이칸이 300km 후반 정도 가면 좋겠지만, 센터페시아 인포테인먼트 고장 등도 잦고 좀...)
전기차, 그냥 이차 사면 될 것 같습니다.
그냥 어그로 제목, 어그로 내용. 사지는 않았지만 알아보고 혼자만의 결론. 당연히 테슬라 오토파일럿 좋고, 멀리 갑니다. 잘 만든 건 맞지만, 어차피 오토파일럿도 실내에서는 실용도 떨어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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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오닉6의 경우, 고성능 N 버전은 물론, 슈팅브레이크(웨건 버전)도 나올 수 있다네요!
포르쉐 타이칸과 타이칸 투리스모 같은 느낌으로 나오면 수납도 많이 되고 정말 실용적일듯요.
[EV 트렌드] 현대차 아이오닉 6, 더 긴 슈팅브레이크 · 더 빠른 고성능 N 버전 개발
현대자동차가 다음달 '2022 부산모터쇼'를 통해 E-GMP 기반 두 번째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6'를 공개할 예정인 가운데 해당 모델의 슈팅브레이크 버전과 고성능 N 모델 출시 가능성이 제시됐다.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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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변에서도 반응이 약간 극과 극이네요.
저처럼 좋다고 보는 쪽과, 너무 이상하다는 쪽과.
아래 신문기사들처럼 해외반응은 좋다는데, 어쩔수없이 국내 언론이 좀 좋은 기사들만 쓰는 편인지라.
베일 벗은 아이오닉6에 해외 호평 줄지어, "현대차의 절대적 변신"
비즈니스포스트 : [비즈니스포스트] 현대자동차가 브랜드 두 번째 전용전기차 아이오닉6 디자인을 공개하자마자 해외 소비자로부터 뜨거운 반응이 나오고 있다.29일 영국 자동차 전문매체 탑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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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 6, 국산차도 잘 나오니 잘 알아보고 선택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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