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애드센스 및 서치콘솔의 다양한 지표를 이해하는게,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위의, 앞서 포스팅에 언급한 것처럼 구글님은 모든 걸 알고계시
구글 애드센스만 하더라도 광고와 관련된 다양한 지표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눈여겨볼만한 것들로
1) 기본 항목 - 예상 수입, 페이지뷰, 노출수 등 1차적인 지표들이 있고
2) 추가 항목 (2차 지표들) - 페이지 RPM, 노출 RPM, CTR, 조회가능 Active View, 평균 조회 가능시간, 측정가능 Active View가 있습니다.
반응형
2차 지표들 개별로 보자면,
1) 페이지 RPM과 노출 RPM
2) 클릭률(CTR)과 조회 가능 Active View
3) 평균 조회 가능 시간고 측정 가능 Active View
그래서 이런 지표들을 통해서, 현재 애드센스 광고 노출이 어떻게 되고
단순히 블로그 방문자수만 보는게 아니라 블로그 수입이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동일한 방문자 수 속에서도 광고수입이 늘어나는지 줄어드는지)
알아 볼 수 있습니다.
CTR 및 페이지 CTR 같은 경우가 고수분들의 차이점이더군요.
거의 CTR 1%대, 페이지 CTR 5% 이상 이끌어 내시던데 어떻게 그렇게 하는지...
아직 아마추어는 갈길이 머네요.
지표들이 느리지만 좋아지고는 있으니 꾸준히 해봐야겠습니다.
p.s. 정작 저도 아직 네이버 검색을 통한 유입이 가장 많고 구글 검색을 통한 유입이 아직 부족하네요.
좀더 구글 SEO 관련 적용해봐야겠습니다.
[블로그, 소셜 미디어 관련] - 블로그 애드센스 수입최적화! CPC, CTR, RPM 지표로 챙겨보기
[블로그, 소셜 미디어 관련] - 블로그 유입 키워드/경로 분석! + 앞으로 유입량 증가 방안 2022년 6월
반응형
'블로그, 소셜 미디어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CPC와 페이지CTR로 블로그 심층분석하기! 블로그 분석 지표들 (17) | 2022.07.02 |
---|---|
축! 월간 페이지뷰 11만 돌파! + RPM/CTR 수치 최고치 경신! (14) | 2022.06.30 |
블로그 운영 꿀팁 2탄, '광고 무효클릭과 클릭유도', 일명 '품앗이'에 대해. (9) | 2022.06.29 |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자! 1탄, 구글 유입늘리기 by 구글 SEO 최적화 (26) | 2022.06.28 |
블로그 코어웹바이탈, CLS 개선/향상시키기! -페이지스피드인사이트 측정결과 개선! (7) | 2022.0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