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財테크

그많은 투자고수들은 진짜일까.

by 와썸_ 2021. 8. 23.
반응형

요즘 자산 상승이 워낙 오래되었다보니,

 

이전에도 비슷한 내용들을 많이 적었습니다. 

링크 : 진짜 부자, 가짜 부자 쉽게 알아보기

 

진짜 부자, 가짜 부자. 쉽게 알기

포스팅하다보니 너무 길어졌네요. 그냥 둘로 나눌껄. 2편으로 이어집니다. 링크 : 진짜 부자, 가짜 부자, 2편 항상 소셜미디어(우리나라에서만 SNS라 한다는 바로 그)에서 부자인척 하다가 들통나

medico.tistory.com

 

자산 늘리는건 근로소득이든, 자본소득이든 쉽지 않은데

요즘에는 유튜브가 워낙에 많은 분들이 하다보니 

본인이 얼마를 모았다, 그래서 투자에 관해 이야기한다고 노출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근데 이게 항상 있었던 일이라. 

최근에는 2006~2007년에도 주식/부동산 폭등(2016년부터 시작된 최근보다 훨씬 빨리, 많이 올랐었습니다. 당시가)

반응형

그러다보니 당시에도 본인이 얼마 벌었다 이런 방송이나 블로그글도 많았죠. 

 

딱 한가지 확실한건, 진짜 부자인 사람이나 부자가되는 방법(투자방법 등)을 아는 사람이라면 

방송을 주로 하지 않을 거라는 겁니다. 

유튜브 열심히 찍고 이런분이라면

그사람은 유튜버지 진짜 투자자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마 그러다 또 누가 저격하고, 

실제로 증명하라하니 차일피일미루거나 변명하다가 

나중에가서 본인은 그런 식으로 말한게 아니다. 

사회자나 출판사에서 내가 말한 걸 과장하여 올린거지 본인이 몇억 모았다고 한게 아니다 등등. 

몇개월, 몇년 지나 이런거 다시 확인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그런데, 확실한건 

1. 방송이나 유튜브 많이 하며 자기 얼마 모았다하는 사람은 진짜 부자는 아니다.

(오히려 진짜 부동산 거래많이 하고 이런분은 얼굴 팔리는 거 싫어한다. 얼굴 팔려봐야 거래만 귀찮아짐. 임차인관리도 그렇고)

2. 그렇다고 폭락론자는 더욱 도움이 안된다. 

2022.04.25 - [財테크/부동산] - 부동산 전문가들? 그럼 진짜 부자들은?

 

부동산 전문가들? 그럼 진짜 부자들은?

최근 술자리나 여러 이야기 나온 내용에 관해 좀 어수룩한 글솜씨지만, 짧게 포스팅합니다. 전에도 비슷한 내용의 포스팅을 했었는데, 2021.08.23 - [財테크] - 그많은 투자고수들은 진짜일까. 그많

medico.tistory.com

2021.07.26 - [財테크/주식] - 진짜 부자, 가짜 부자. 쉽게 알기

 

진짜 부자, 가짜 부자. 쉽게 알기

포스팅하다보니 너무 길어졌네요. 그냥 둘로 나눌껄. 2편으로 이어집니다. 링크 : 진짜 부자, 가짜 부자, 2편 항상 소셜미디어(우리나라에서만 SNS라 한다는 바로 그)에서 부자인척 하다가 들통나

medic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