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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에 기차타다보면,
KTX 탈 경우에 직원분들이 표어가 붙은 조끼를 입은 걸 자주 봅니다.
철도노조가 KTX-SRT 통합을 이야기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코레일이 단독으로 있었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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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실적이 더 좋거나,
2. 이용하는 국민들이 혜택을 본 것도 아니고
(오히려 SRT가 생기면서 마일리지 적립등, 없앴던 혜택을 다시 되살림)
3. SR(SRT 운영사)이 선로 이용료도 더 많이 내고 있어서
(한국철도공사가 매출액의 34%를 내는데, SR은 이보다 훨씬 높은 매출액의 50% 수준을 내고 있음)
- 철도시설공단이 적자인데,
정작 가장 많이 사용하는 코레일은 더 낮은 선로이용료를 내고 있음
링크 : 고속철도 건설부채 '눈덩이'... 철도시설공단 빚만 18조원
경쟁 속에서 장점이 많습니다.
현재 SR 자체가 코레일의 자회사 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현재 철도노조는 한국철도공사(코레일)과 SR의 통합을 강력히 요구 하고 있고
SR과 국토교통부는 반대하는 상황.
- 철도노조는 연간 560억원의 혈세 낭비라고,
SR과 국토교통부는 잘못 된 내용이며,
철도전문가 중에 코레일과 SR 두 운영사의 경쟁에 따른 편익이 더 크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 경쟁에 따른 편익이 4년간 3655억원이라고.
누가 맞는지는 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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