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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2016년식, 에어로 로드 바이크 미리 추천!

by 와썸_ 2015. 8.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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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아직 15년이긴 하지만 

내년 모델들이 조금씩 공개되고 있습니다.

일부 브랜드들에서는 이미 예약받고 있는 상황 


단연

스페셜라이즈드 벤지 VIAS

트렉 마돈 9시리즈

스캇 신형 포일


요 3가지가 새로 나오는데요,


이전 포스팅에서도 적은 내용이니까. 


아직 스캇 포일은 16년식 모델들이 나왔지만 가격은 안 나왔고,


자이언트 프로펠도 기존 모델과 비슷,

메리다 리액토도 데칼만 변화,

캐년 에어로드도 변화 없으니 16년식을 대충 예상해볼 수 있겠네요. 




오늘 소개할 자전거들은


1. 스페셜라이즈드 벤지 VIAS S-works & PRO

2. 트렉 마돈 9시리즈 (+9.2 울테그라 버젼)

3. 스캇 신형 포일 약간

4. 자이언트 프로펠 어드밴스드 SL 팀

5. 메리다 리액토 7000-E, DA LTD

6. 캐년 에어로드 



정도 되겠습니다. 


순서대로 


1. 스페셜라이즈드 벤지 VIAS S-works & PRO


올해, 대대적으로 신형 벤지를 마케팅한 스페셜라이즈드는

(에어로를 고려한 것 때문에 브레이크 성능이 약간 떨어진다고 하지만)


브레이크, 배선 모든 면에서 정말 철저히 에어로 효과를 위해 태어났죠. 

확실히 상품도 괜찮습니다.


S-works 벤지 VIAS Di2 의 경우 1380만원 정도로 책정되었다는데, 




기존 S-works 벤지보다 가격이 올랐다지만 면면을 살펴보면...


우선 듀라에이스 Di2 구동계만 수입되고,

파워미터가 기본 장착됩니다;; (Quarq Power meter ;;;;;)

그리고 신형 핸들바 (기존 S-works aerofly 에서 S-works aerofly ViAS로)로 바뀌는데다

휠셋도

Roval CLX60이 아닌 신형 Roval CLX64로. 


di2로 구동계 변경 + 파워미터 기본 장착만 하더라도 돈값은 하니까 

정말 기함이 된거죠 이제;;;


상세사양은 공식 홈페이지 링크로 대체.

-> http://www.specialized.com/kr/ko/bikes/2016-early-launch-bikes/venge-2016-early-launch/sworks-venge-vias-di2#specs



하지만 역시 신형 벤지 VIAS를 맛보기에는 너무 비싸다,

그러면 약간 아래등급인 VENGE PRO VIAS를 구입하면 됩니다. 



자세한 사양은 홈페이지에

-> http://www.specialized.com/kr/ko/bikes/2016-early-launch-bikes/venge-2016-early-launch/vengeprovias#specs


무게차이도 거의 안날거고,

듀라에이스 (기계식) + CL60 휠셋 구성, S-worsk Aerofly vias 핸들바로 

사실상 프레임에 'S-works' 글자 없는 거 빼곤 거의 동일 합니다. 

무게 차이도 오히려 기계식이니 거의 비슷할듯. 


물론, 위의 프로 모델도 환율 따져보면 900만원 전후로 나올것 같기는 합니다;;



아니라면 벤지엘리트 디지털 카모플라쥬(피터사간으로 유명해진 패턴이죠)

버젼을 구입한다음 CL60 휠셋을 장착하면

할인받으면 가격도 400만원 초반대에,

무게도 7.5kg 정도 밖에 안된답니다 :) 


물론, 구동계는 105이긴하지만




2. 트렉 마돈 9 시리즈


신형 벤지와 더불어 출시전 많은 관심을 끌었던 신형 마돈. 

에어로 한 건 모르겠고,

기존 마돈 시리즈가 뒷브레이크를 공기역학효과를 위해 비비 근처에 두던걸 

다시 원상복귀 시킨 건 다행인데,

도마니에 있던 'iso speed'를 적용한 덕에 승차감도 잡는다는데 어떠려나. 


그런데 가격이 공개되고는 사실 좀;;



크게 보아 신형 마돈은 H1 프레임, H2 프레임 2가지로 나오는데

이전처럼 단순한 핏 차이가 아니라 카본 소재가

H1는 OCLV 700, H2는 OCLV 600 소재로 출시되었습니다. 


거기다 프레임셋이 기존 7시리즈의 499만원에서 799만원으로 올랐는데,

정작 신형 에어로 핸들바는 미포함;;;

이게 정가는 80만원대로 나올거라는데 거참;;


(지극히 주관적인 견해임을 알려드립니다.

사실 기존부터 트렉 자전거들이 무게도 무거운 편이고(심지어 에몬다도 가격대비 그닥;)

마돈은 얼마나 무거운지 알기에;; 선호하는 편이 아니라서요)



위 사진에서 보이는 마돈 레이스샵 리미티드(1490만원)만 OCLV 700인 H1핏 프레임인데, 

글쎄요 - 

신형 S-works 벤지 Vias 보다 비싼데 (100만원 가량)

벤지는 파워미터가 들어있어요;;; (쿼크 파워미터 정가만해도 220만원;;)


물론, 그래도 트렉 좋아하는 분들은 사실거란걸 알고 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캐논데일 좋아하는 것처럼요 :)


위의 1386만원짜리 마돈 9.9는 OCLV 600이라는 사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그나마 신형 마돈을 느끼고 싶다면,

위의 마돈 9.2 모델을 구입할 것을 권한답니다. 


울테그라 구동계이긴 하지만,

OCLV 600의 H2핏 마돈9 프레임도 499만원 정가로(핸들바없이!!! 큭)

나온지라 마돈 9.2 구입 후 휠셋만 바꾸면 그나마 가성비 높이면서 신형 마돈을 누릴 수 있지 않을까. 

마음에 안드는 점이라면, 

마돈 9.9, 9.5, 9.2 모두 기어비가 요상하다는 점. 

왜 에어로 자전거인데 크랭크가 컴팩트(50/34)인거죠?

업힐을 위해서??

이해할수 없음.... 

(그나마 마돈 레이스샵 리미티드만 스탠다드(53/39)장착)


2015/07/29 - [로드. 자전거] - 자전거, 정말 중요한 기어비의 모든것! (체인링, 카셋트)






트렉에서는 일부러 데칼을 완성차에서는 2가지만 선보여 프로젝트원을 이용하도록 만들려는 속셈...이 아닐까 모르겠네요. 


3. 스캇 신형 포일


사실 순전히 개인취향으로 스캇을 그닥 선호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냥 링크로 대체 :)


http://blog.naver.com/scott_korea/220413151388


약간 캐년 에어로드 같은 신형 포일. 

이래놓고 가격만 잘 나온다면 저도 신형 포일을 살 수도 있습니다. ㅎ




(그나마 기어비가 좋네요)



4. 자이언트 프로펠 어드밴스드 SL 팀

16년식 프로펠도 변화는 없겠지만,

한정판으로 나온 프로펠 어드밴스드 SL 팀을 보았을 때 


16년식이 기대가 됩니다(솔직히 말하자면 가격이)

670만원 가격으로,

상하 져지 셋트 + 쪽모자와 장갑, 


상세 사양은 공식 홈페이지 자료로 


http://www.giant-korea.com/product_view.php?idx=1926&p_type=giant&p_cate1=348&p_cate2=349



기계식 듀라에이스 구동계,

준수한 GIANT SLR 0 Aero 휠셋으로 

대략 6.7kg 정도 무게. 

가격대비 무게도 굉장히 훌륭합니다. 


(기존 15년식 Propel advanced SL2가 그나마 거의 동일한데

울테그라 구동계라는 점이 다르지만 정가 580만원에, 무게 7.12kg)





5. 메리다 리액토 7000-E, DA LTD


메리다 리액토도 변화는 없지만,

가격은 착하게 나오는 편이기에. 

(뭔가 데칼이 자이언트스러워 졌습니다)


리액토 팀-E (970만원, Di2 구동계, 펄크럼 콰트로 35 약 7.3kg)

리액토 DA LTD(470만원, 듀라 9000 + 로터 3D 크랭크, FSA 트리맥스 T42, 약 7.9kg)

리액토 7000-E(380만원, 울테그라 Di2, 펄크럼 콰트로 35, 무게 >8kg, 대략 8.5kg)


 솔직히 말하자면 

구동계 대비 저렴하다,

가격만큼 무겁다


두가지로 요약될 것 같습니다. 

에어로 잔차에, 듀라에이스 구동계인데 470만원이라고? 라고 솔깃할만하지만

(트리곤 다크니스 R 듀라에이스만해도 550만원이니 말이죠. 하지만 무게가 7.2kg)


너무 무겁습니다;;;

(충격적인 사실 - 울테그라 구동계인 리액토 5000이 거의 9kg 가까이 나간다는 사실

그만큼 가격 낮추려고 다른 컴퍼넌트들을 너무 싸구려를 썼다는 거죠 ;

(특히 휠이 무겁습니다)


울테그라 6870 구동계를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리액토 7000-E를 사서 휠만 바꾸는 것을 추천


http://odbike.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2890&category=002001






6. 캐년 에어로드


16년식으로 캐년에서는 올라운드형인 울티메이트는 부분 변경 모델을 선보였으나

에어로드는 큰 변화없습니다. 


가성비하면 캐년이지만,

관부가세, 배송비/기간, 그리고 조립 및 샵선택 문제로 사실 그닥 -

그래도 전체적으로 보자면



Aerod CF SLX 9.0 SL  (듀라에이스 di2, 마빅 코스믹 카본 SLE, 6.95kg)

                                                                        617만원 => 734만 + 조립/관리비

                     9.0       (듀라에이스, 마빅 코스믹 카본 SLE, 6.95kg)

                                                                         487만 => 580만원 + 조립/관리비

                     8.0 di2  (울테그라 di2, 레이놀즈 스트라이크 카본 클린쳐, 7.3kg)

                                                                         454만 => 540만원 조립/관리비


사실 무게로 따지면 최정상이긴 합니다.

에어로 자전거들이 프레임도 무겁고, 휠셋도 미들림 이상 끼니까 7kg 밑으로가 힘들거든요;;

(듀라에이스 단 리액토 DA LTD는 거의 8kg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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