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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소셜 미디어 관련

최신 구글검색 트렌드! 로 알수 있는 애드센스의 미래.

by 와썸_ 2022. 6.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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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자기 무슨 거창한 제목이냐? 하겠지만, 매년 각 검색 포털마다 변화가 보여서... 포스팅합니다. 

 

블로그는 사실 10여년전에 좀 흥했었고,

(당시에는 테터앤 미디어 등 지금의  MCN인 샌드박스와 같은 회사가 블로거에도 있었습니다. 

파워블로거들 모집하여 같이 성장하고자 하던 회사들.)

요즘이야 유튜브가 훨씬 흥하지만 

요즘에도 블로그로 광고 수입 혹은 협찬으로 많이 버는 분들이 있습니다. 

 

블로그 잘 운영하는 분들은 크게 보아 두 부류인데,

1. 자기만의 전문성/글들로 유입량을 천천히 늘려 운영하는 분들

2. 전문성 보다는 검색 키워드/인기 검색어 선점하는 방식으로 주로 구글 검색 유입을 노리는 분들

 -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에는 네이버 VIEW 섹션을 통한 유입이 되지만,

2022.03.23 - [생활/잡동사니] - 네이버 검색 안하게되는 이유. 논란 및 점유율 하락. 가두리 양식에 지쳐요

 

네이버 검색 안하게되는 이유. 논란 및 점유율 하락. 가두리 양식에 지쳐요

이 블로그는 티스토리를 사용합니다. 그러다보니 좀더 느끼는 점이 있어 네이버 검색 품질에 관해 포스팅하게 되네요. 한번씩 네이버 검색하다보면, 결과보여준대로 네이버 블로그에 들어갔는

medico.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다음과 구글 유입이 주이다보니,

 소위 말해 '구글의 간택을 받는다'라고 표현하더라구요. 

 키워드만 선점하고, 대신 네이버와 다음에는 저품질블로그 낙인찍히고(네이버 표현으로는 C-RANK가 낮은.)

 - 대신, 이런분들 중에 애드센스만으로 월 수백만원 이상 버는 분들이 있긴하더군요;

 

그런데,

작년쯤부터 네이버와 구글이 확실히 검색알고리즘 +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방식이 바뀌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검색포털들이 검색결과를 보여주고자 하는 방식이,

1. 첫 페이지에, 약 10여개의 검색 결과 중에 사용자가 원하는 검색결과 링크를 보여주는 방식이라면, 

 (연관성있는 검색결과를, 빠르게 보여줌으로써 클릭확률을 높이는 CTR 높이기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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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요즘에는 검색을 하면 첫 페이지에 클릭 없이도 포털에서 바로 결과를 보여줘, 클릭없이 

사용자가 원하는 결과를 보여주려고 합니다. 

 

기존의 검색결과가 해당 키워드에 관해 카테고리별로 보여준다면,

네이버에서 검색어 '보유세' 검색 화면

갈수록 아예, 검색 키워드에 대해서 포털이 직접 처리해서 보여주는 방식인거죠. 

네이버 검색결과 2 -> 네이버 자체적으로 결과 표출

네이버가 좀더 적극적이었는데,

최근에 갈수록 구글 검색결과가 직접적입니다. 

원래는 아래와 같이 그냥 텍스트 기반으로 보여줬다면,

구글 검색 결과 예시 1

구글에서 요즘에 세부 키워드 관해서는 그냥 클릭할 필요도 없이 검색결과를 보여줍니다. 

만일 기아차 EV6의 주행가능거리가 궁금하다, 

구글 검색 결과 예시 2 - 검색 결과 직접 표출

이렇게 클릭없이 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런데, 더 충격적인건.. .그냥 검색 도중에 보여줍니다.

구글 검색 결과 예시 3 - 검색 도중에 결과 표출
충.격. 그 자체
구글 검색 결과 예시 4 - 검색 도중 결과 표출
옴마야

이게 왜 중요하냐면... 

이제 단순 복사/단순 지식 전달형으로는 블로그 유입이 갈수록 힘들 것같습니다. 

리워드앱의 '오늘의 퀴즈'나, '타임퀴즈'같은 결과를 보여주는 것도 있고 

단순히 위에 예시로 든 것처럼 한두줄의 정보만 필요한 경우 

예) 어떤 자동차의 연비나 판매가격만 알고 싶다 등. 

그냥 검색창에 입력하는 과정에서 결과를 다 보고, 블로그나 기타 사이트로 클릭해서 들어갈 필요가 없는 거죠. 

참 검색 포털들은 어마어마하네요. 

 

오늘의 결론도. 검색 포털 주식을 삽시다. 요즘에 미국, 대한민국 주식도 좀 떨어졌겠다. 

결국, 블로그도 컨텐츠가 중요한지라 앞으로의 블로그 방향도 보이는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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