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경영, 디자인, 의료법

성형 어플 탐구, 강남언니/바비톡

by 와썸_ 2021. 6. 29.
반응형

성형외과, 

성형도 브로커 중심에서 어플 시장이 많이 커졌습니다. 

 

1인자 바비톡,

따라가던 2위 강남언니 

 

이 양강구도인데

두 어플이 접근법이 좀 다릅니다. 

 

왼쪽) 강남언니 (오른쪽) 바비톡 - 처음 어플을 켰을때 화면부터 차이가 납니다.

반응형

 

좀더 간결한 느낌을 주는 강남언니. 공급자 위주로 이벤트/시술후기가 대부분입니다.

 

반면에 바비톡은 원래 커뮤니티가 강점이 있다보니 좀더 많은 정보/기능을 제공하려는 모습. 장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강남언니가 좀더 공급자 위주 구성이라면,

바비톡이 좀더 자연스럽게 사용가능한, 소비자위주 -커뮤니티 위주라는 뜻-의 UI인 것 같습니다. 

 

강남언니는 올라오는 정보 컨텐츠들도 대부분 해당 성형외과에서 홍보용으로 자체적으로 만든 내용들. 

 

유튜브 쪽, 동영상 컨텐츠는 강남언니가 좀더 많은 것같습니다. 

- 게다가 병의원에서 알아서 올리니 컨텐츠쪽 투자를 적게해도 알아서 올라오고. 

 

 

개인적으로는 바비톡이 좀더 볼게 많고,

강남언니가 바로 들어가서 필요한 혜택/후기들 보기는 좋은듯한데

사람들마다 어떻게 느낄지

 

 

두 어플 모두 수백억대 매출로 넘어는 갔는데

국내 시장을 넘어야 규모가 커질거라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시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