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성형외과,
성형도 브로커 중심에서 어플 시장이 많이 커졌습니다.
1인자 바비톡,
따라가던 2위 강남언니
이 양강구도인데
두 어플이 접근법이 좀 다릅니다.
반응형
강남언니가 좀더 공급자 위주 구성이라면,
바비톡이 좀더 자연스럽게 사용가능한, 소비자위주 -커뮤니티 위주라는 뜻-의 UI인 것 같습니다.
강남언니는 올라오는 정보 컨텐츠들도 대부분 해당 성형외과에서 홍보용으로 자체적으로 만든 내용들.
유튜브 쪽, 동영상 컨텐츠는 강남언니가 좀더 많은 것같습니다.
- 게다가 병의원에서 알아서 올리니 컨텐츠쪽 투자를 적게해도 알아서 올라오고.
개인적으로는 바비톡이 좀더 볼게 많고,
강남언니가 바로 들어가서 필요한 혜택/후기들 보기는 좋은듯한데
사람들마다 어떻게 느낄지
두 어플 모두 수백억대 매출로 넘어는 갔는데
국내 시장을 넘어야 규모가 커질거라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시점.
반응형
'의료경영, 디자인, 의료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료법 관련, 임의조제 관련 약사법 위반 (0) | 2021.08.02 |
---|---|
의사 어떤가요? 요즘 주변을 보니 (0) | 2021.07.26 |
2016, 진료과목별 진료비 통계. (0) | 2017.03.12 |
결국... 2차 상대가치 개편, 역시나 손놓은 정부. (0) | 2017.01.09 |
경희대학교 한방병원 축소, 이에 교수들 반발 (2) | 2016.07.15 |